'100세 선배의 뼈때리는 인생조언'을 보고

2025. 7. 14. 12:44낙서같은 일상

반응형

[인생 명언] 후회 확률 0%에 도전하는 3가지 용기 있는 실천법

우리는 매일 선택의 기로에 선다. 그리고 그 선택의 결과로 '그때 그랬더라면...' 하는 후회를 남기기도 하고, 하지만 만약 후회를 최소화하고, 삶의 만족도를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는 간단한 원칙이 있다면 어떨까? 한 짧은 영상에서 얻은 깊은 영감을 바탕(유튜브 영상 : 100세 선배의 뼈때리는 인생조언)으로, 오늘부터 당장 시도해볼 수 있는 '후회 없는 삶'을 위한 3가지 실천법이 있다.

 

실천 1. 인생의 감독이 되어 '나'를 주인공으로 캐스팅하자.

"가장 중요한 의견은 바로 자신의 의견"

 

우리는 종종 타인이라는 관객의 평가에 지나치게 신경 쓴다. 그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혹은 그들에게 좋은 사람으로 보이기 위해 나의 진짜 욕망을 억누르곤 한다. 하지만 기억해야 하는 점이있다. 이 인생이라는 영화의 주인공이자 감독은 바로 '나' 자신이다. 다른 사람의 의견은 참고사항일 뿐, 결정은 스스로 내려야 한다. 오늘부터 타인의 시선이 아닌, 내면의 목소리에 가장 먼저 귀 기울여 보자.

 

실천 2. '망설임'이라는 시나리오는 과감히 버리자.

"직업이 싫다면 그만두면되지. 여행을 가고 싶다면 떠나자. 사랑한다면 고백하자."

 

"다음에", "언젠가" 라는 말처럼 우리를 무기력하게 만드는 것은 없다. 영상은 우리에게 거침없이 말한다. 싫으면 그만두고, 하고 싶으면 지금 당장 하라고 말이다. 물론 현실적인 어려움을 무시할 수는 없겠지만, 핵심은 '행동'하려는 의지다. 거창한 계획이 아니어도 좋다. 가고 싶던 동네 카페에 가보는 것, 배우고 싶던 악기 강좌를 알아보는 것. 이 작은 행동들이 망설임의 습관을 깨고, 삶을 역동적으로 만드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 오늘부터 운동해야지. ㅠ

 

실천 3. '당연함'이라는 안경을 벗고 주변을 바라보자.

"부모님과 친구들은 영원히 곁에 있지 않을 것이다."

 

가장 소중한 것은 가장 가까이에 있기에 오히려 그 가치를 잊기 쉽다. 가족의 사랑, 친구의 우정은 결코 당연한 것이 아니다. 시간은 유한하고, 함께할 수 있는 순간은 영원하지 않다. 오늘, 쑥스럽더라도 부모님께 안부 전화를 드리고, 친구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해보는 것은 어떨까? 곁에 있는 사람들의 소중함을 깨닫고 표현하는 것만으로도 우리 삶은 훨씬 더 따뜻하고 풍요로워질 수 있을 것이다.

결론적으로, 후회 없는 삶은 두려움을 이기는 작은 용기에서 시작된다. 타인의 판단에 대한 두려움,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내려놓을 때, 우리는 비로소 온전한 행복과 마주할 수 있다. 인생을 후회 대신 만족과 감사로 채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자.

반응형

'낙서같은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 갠 아침에  (0) 2025.07.15
2025년 퇴직연금 의무화, 과연 모두를 위한 최선일까?  (5) 2025.07.14
아침의 속삭임  (0) 2025.07.14
운명적인 만남  (3) 2025.07.14
노을  (0) 2025.07.13